공지사항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성평등 약속문 10가지(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2022/09/19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성평등 약속문 10가지

서울동물영화제X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와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은 사람과 동물에게 포용적이고 평등한 영화제를 위해 ‘영화제 성평등 서약’을 맺었습니다. 이 서약을 통해 서울동물영화제는 사람과 동물 모두가 안전하고 평등한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1. 칭찬을 포함하여 외모와 관련되거나, 성적대상화에 기반한 언급을 하지 않습니다.

2. 모든 사람을 이성애자로 가정하거나 동성애자 등 성소수자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3. 상대에게 실례가 될 수 있는 사적인 질문이나 신체접촉을 하지 않습니다. 

4. 상대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은 촬영(휴대폰 사진 포함)을 하지 않습니다. 

5. 나이, 성별, 직급, 성적지향, 성정체성, 장애여부, 출신지역, 혼인지역, 경력, 학력에 따른 구분과 차별없이 존중하고, 평등한 의사소통을 지향 합니다. 

6. 성희롱등 성폭력은 자신의 선한 의도와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며, 이에 대한 문제제기를 받으면 충분히 숙고하고 성찰하여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사과합니다.

7. 성별 고정관념에 따라 동물과 사람의 외모, 성격, 행동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8. 비판하고자 하는 대상에게 혐오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9. 동물의 실제 나이와 상관없이 동물을 ‘아가’, ‘아이’, ‘얘’, ‘얘네’ 등으로 지칭하지 않습니다. 동물의 나이 듦, 독립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며 동물에 대한 정보(이름 등)를 있는 그대로 표현합니다.

10. 영화성평등센터 든든 성희롱•성폭력 상담전화 1855-0511 (내선번호 2) 

(운영시간 월~금 10:00~17:00, 점심시간 12:30~13:30)​ 

CopyRight Since 2016-2022 WWW.SAFF.KR All Rights RESERVED.